본문 바로가기

경제관련 팁

주유소 가격비교 우리동네 싼 주유소 찾기

반응형

주유소 가격비교 우리동네 싼 주유소 찾기

요즘 조금씩 휘발류 가격이 오르고 있어 조금이나마 싼 주유소를 찾아봅니다. 현재(18.05.11), 전국 휘발유 평균이 1,569원 정도 서울은 1,660원 정도 기록하고 있습니다. 종로구 기준으로 최저가와 최고가가 470원 정도 차이가 나네요. 보통 5만원 주유하면 30리터 전후로 주유가 되는데요. 이정도 차이면 5~6리터는 더 넣을 수 있는 금액이군요.

 지역별 평균유가, 전국 평균유가 확인 및 

최저가 주유소 TOP5 확인하기

사실 매번 저렴한 주유소 찾기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. 집 근처 주유소면, 주유소 가격 비교 몇 번 해보면, 보통 같은 비율로 가격이 변경되니 가격비교 사이트에서 시간 날 때 가끔 비교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그럼, 주유소 가격비교 방법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한국석유공사에서 운영하는 오피넷(www.opinet.co.kr)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는데요. 여기서, 전국 주유소 판매가격, 국제유가, 국내유가와 유가동향정보, 유가예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▲싼 주유소 찾기 Opinet 에

접속합니다.

▲ 상단에 주유소/충전소 찾기

메뉴를 선택합니다.

▲ 지역별 또는 경로/도로별 중 

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 

클릭합니다.

▲ 주유소/충전소 찾기 페이지에서

원하시는선택사항을

확인해주시면 됩니다.

기본은 주유소/보통휘발유 기준으로

정렬됩니다.

페이지 내에서 경로/도로별로 지도를 변경할 수 있고, 충전소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. 검색방법은 지역, 지도, 상호, 반경 항목으로 형태는 일반, 셀프, 인증, 불법으로 그리고, 유용하게 각 주유소 브랜드별로 검색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. 보통 카드할인이나 넣던 기존 주유소 브랜드를 많이 활용하니 각 상표별로 선택사항 체크 후 검색하시면 편리합니다.

조회 후, 아래에 근처 주유소가 각 가격순으로 정렬 되어 나오게 됩니다. 엑셀파일로도 저장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구요. 주유소를 선택하면, 주유소 정보와 위치가 우측 지도 위에 노출됩니다. 주유소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 놓으면 휘발유와 경유 가격이 보이게 됩니다.

아쉬운 점은 지도를 움직여도 검색 지역인 구 지역 까지 주유소가 표시되고, 지도에 보여도 다른 구의 주유소는 보이지 않으니 다시 검색해야 합니다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