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경제관련 팁
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회보험료 모의 계산기

반응형
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사회보험료 모의 계산기
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는 각 기관 정보시스템 간 정보자원을 상호 연계하여 대국민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시작된 사업입니다. 4대사회보험을 각 지사별로 개별 접수에서 1개 기관 혹은 인터넷으로 원스탑 접수하는 시스템이구요. 전북 전주시 덕진구 기지로180 국민연금공단 4층에 위치합니다. 센터에서는 국민연금, 건강보험, 고용보험, 산재보험 등 4대사회보험의 민원신고와 증명서 발급 등 주로 처리하게 되는데요. 사업자와 개인 모두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4대사회보험료를 월 급여 및 근로자 수를 파악하고 있으면, 손쉽게 모의 계산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. 보험료 계산 등은 편리하게 계산해 주는 서비스가 많이 있지만, 관공서에서 하는 서비스인 만큼 좀 더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 2018년 기준으로 제공되구요. 로그인 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합니다.

4대사회보험료 모의 계산 안내입니다.

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

먼저, ▲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

(www.4insure.or.kr) 로 이동하신 후,

상단메뉴의 알림마당 >

4대사회보험료 모의 계산

을 클릭합니다.

 

4대사회보험료 모의 계산기

모의계산기를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.

18년 기준으로 국민연금/건강보험/고용보험

계산하실 수 있습니다.

국민연금은 월 급여 입력으로 근로자 부담금, 사업주 부담금과 전체 연금보험료를 확인하실 수 있구요. 건강보험도 건강보험료, 장기요양보험료를 총액과 근로자, 사업주 부담액으로 구분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. 요율표도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. 고용보험은 월 급여와 근로자수에 따라 사업자 요율이 변동되니 근로자수를 알고 있어야 정확한 계산이 가능합니다.

산재보험은 근로복지공단에서 사업장성립신고서가 접수된 후 관할지사 담당자가 사업장실태확인 후 적용되는 부분이라 근로복지공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시구요.

  •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
  •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